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블루투스 소켓 connect를 해도

0 추천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블루투스 모듈이 있는 운동기구와 안드로이드 간의 연동을 하려고 하는데요 ㅠㅠ

안드로이드 어플은 유니티로 제작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플러그인을 만들어서 짜고있습니다.

그런데 소켓을 생성 후 운동기구에 connect를 하면 connect가 성공적으로 되는듯 보이는데요

실제로 안드로이드에서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ㅠㅠ

try{ sock.connect() } catch 에서도 catch에 안걸리고

isConnected()함수를 사용해도 제대로 connect된것 같은데 왜 실제 핸드폰에서 블루투스 연결이 되진 않을까요..? (핸드폰에서 직접 블루투스 연결버튼을 눌러서 연결하면 잘됩니다 )

그리고 이상한것은 가장 처음 코드를 실행했을때는 한번 연결이 됐다는 것입니다 ㅠㅠ

그 뒤로 안되구요 .. 코드 첨부합니다 ㅠㅠ

private static BluetoothAdapter myBluetoothAdapter;
//상대방 UUID
private static UUID remoteUUID;
//통신용 클라이언트 소켓
private static BluetoothSocket sock;
//상대방 디바이스
private static BluetoothDevice remoteDevice;
private static void bondBluetooth(Activity activity) {
    myBluetoothAdapter = BluetoothAdapter.getDefaultAdapter();
    //페어링 목록
    List<String> pairingList = new ArrayList<>();

    Toast.makeText(context, "블루투스 스타트!", Toast.LENGTH_SHORT).show();
    //블루투스가 꺼져있다면 켠다
    if(!myBluetoothAdapter.isEnabled())
    {
        //지금 꺼져 있으니 켜야 한다.
        myBluetoothAdapter.enable();
    }
    //블루투스 켜지는 것 대기
    while(true)
    {
        if(myBluetoothAdapter.isEnabled())
        {
            break;
        }
    }

    //페어링되어 있는 기기 목록 가져오기
    Set<BluetoothDevice> pairedDevices = myBluetoothAdapter.getBondedDevices();
    //페어링 된 기기가 있다면
    if(pairedDevices.size()>0) {
        for (BluetoothDevice device : pairedDevices) {
            //원하는 기기의 디바이스 정보 획득
            if(device.getName().contains("TANDA"))
            {
                //상대 디바이스 획득
                remoteDevice = device;
                //UUID 획득
                ParcelUuid list[] = device.getUuids();
                remoteUUID = UUID.fromString(list[0].toString());
                //상대 디바이스 이름체크
                Toast.makeText(context, remoteDevice.getName() , Toast.LENGTH_SHORT).show();
                Toast.makeText(context, remoteUUID.toString(), Toast.LENGTH_SHORT).show();
                break;
            }
        }
    }
    else
    {
        Toast.makeText(context, "페어링 된 기기가 없습니다", Toast.LENGTH_SHORT).show();
    }
}
private static void ConnectBluetooth(Activity activity)
{
    Toast.makeText(context, remoteDevice.getName() + "에 연결합니다", Toast.LENGTH_SHORT).show();
    try{
        sock = remoteDevice.createRfcommSocketToServiceRecord(remoteUUID);
    } catch (IOException e){}

    Toast.makeText(context, sock.getRemoteDevice().getName() +"소켓 생성", Toast.LENGTH_SHORT).show();
    myBluetoothAdapter.cancelDiscovery();
    try{
        sock.connect();
    } catch(IOException e){}
    if(sock.isConnected())
        Toast.makeText(context, "연결 성공", Toast.LENGTH_SHORT).show();
}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3월 29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