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네트워크 작업 시 질문

0 추천
WebView를 이용해 URL 접속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onCreate에 Handler와 Timer, TimerTask를 선언 후 내부에서 Run 함수를 이용해서 정의한 URL에 차례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타이머를 통해 일정 시간 간격으로 차례 차례 URL 접속을 잘 진행하고 있는데,

 

제가 만든 App이 구동 중에 전원버튼을 누르게 될 경우, URL 접속이 바로 끊기거나 다음 차례 URL에 접속이 안될 것으로 보였는데,

 

전원버튼을 누르고 잠금 해제 하지 않은 상태에서 화면만 켜져있는 상태로 보니, 토스트 메시지가 계속 뜨더라고요 이런 경우, 전원버튼은 눌럿지만 내부적으로는 Thread로 인해 제가 정의한 URL에 계속 접속 시도를 하는 건가요~?

 

예외처리를 하려하는데, 전원버튼을 눌러도 내부적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 당황스럽네요..
개발왕스 (140 포인트) 님이 2019년 4월 15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전원키를 눌러도 background로 동작합니다.

Acivity의 onPause가 불렸을 때, 동작을 정지 시키고 onResume이 호출 되었을 때, 멈춘 곳 부터 다시 동작 하게 로직을 구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4월 15일 답변
그렇다면 제가 URL 접속 시 전원 버튼을 눌러도 Thread로 인해 기기는 잠금 상태(검은화면)이지만 계속 background로 동작한다는 말씀이시죠~?

만약 제가 onPause나 onResume으로 제어하지 않는다고 가정을 하고
앱을 종료하지 않으면 이 작업은 계속해서 동작하는 것 일까요?(잠금상태-기기화면 of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