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로컬DB를 쓰고 있는데 (Room)
assets에 db파일을 넣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근데 만약 업데이트를 통해 db파일에 내용이 바뀔경우, 자잘한 내용이 바뀌면 onUpgrade() 같이(Room은 Migration) DB파일의 버전에 따라 코드 내에서 내용을 수정 해 주면 되는데,
만약 대규모 데이터가 바뀌어서 코드 상으로 하기엔 무리가 올 경우, assets에 새로 넣은 DB파일을 기존의 DB파일로 덮어 쓰고 싶습니다.
즉 제 질문은, assets의 db파일을 필드 같은거 안건드리고 데이터만 수정 한 뒤(대규모), 사용자가 플레이스토어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assets의 db파일은 바뀌었어도 실제 사용자 앱의 /databases/db파일 은 새로 덮어 써 주어야 할겁니다.
덮어 써주는 거야 어렵지 않지만, 사용자가 앱을 매번 실행할 때 마다 덮어 써주면 낭비가 발생하므로, 앱이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것을 감지해서 단 한 번만 덮어 써주게 하고 싶습니다.
혹시 로컬db 배포 경험이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