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프래그먼트 갱신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0 추천

제가 원하는 건 현재 프래그먼트에서 수정버튼을통해 액티비티 페이지로 넘어가 프로필수정이 완료되면 액티비티가 finish()됨과 동시에 프래그먼트의 데이터가 갱신되어 바로 화면에 뿌려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로써는 프래그먼트 탭을 한번더 눌러야 갱신이 될뿐 자동적으로 finish이후에 갱신된 화면이 보여지지 않고있습니다ㅠㅠ 구글링을 계속 뒤져보아도 같은에러가 뜨고있어서 해결방안을 듣고자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가 프래그먼트상의 refresh 함수를 만든것이구요 이함수를 액티비티에서 호출하고자 하였습니다.

mypageFragment는 액티비티상에서 MypageFragment mypageFragment=new MypageFragment()로 만들어준 객체이구요 이 객체를 통해서 refresh함수를 finish()호출전에 발생시켜 finish()가 발생하였을경우 프래그먼트가 갱신되겠지라는 생각이였는데 실질적으로는 계속

이런 에러가 발생하고있습니다. 해결방안좀 부탁드릴게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5월 6일 질문
getFragmentManager() 의 반환 값이 null이라, Exception 난듯 하니 . Activity 같은 걸 입력 받아 activity.getFragmentManager().beginTransation(); 같이  호출 되게 변경 해 보세요.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