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파이어베이스 비디오 스트리밍 속도

0 추천
파이어베이스 스토리지에 동영상을 넣고 그 동영상의 주소를 데이터베이스에 넣고 필요할때마다 데이터 베이스에서 주소를 받아와 그 주소를 비디오 뷰에 넣는 방식으로 구현을 했는데요

동영상이 불러와지는 것까지는 아주 잘 되는데 문제는 이게 재생되는 속도가 엄청 느리고 중간에 계속 끊기는데 혹시 이거를 빨리빨리 불러올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aofhdzzz1 (690 포인트) 님이 2019년 5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동영상 용량이 큰편일까요? 스토리지 참조값으로부터 스토리지데이터를 받아오는 방법이 3종류있는데 파일이나 스트림으로 로컬에 다운로드 해서 하는 방법도 있거든요. 그 두가지 방법으로 해보시고 속도에 변화가 없다면 파이어베이스 문제가 아니고 다른 문제 일듯해요. 그리구 url로 접근해서 가져오는 방식은 해당 뷰의 로딩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경우시면 스토리지 대역폭 금방소모해서 잘못구현하시면 제한넘어가버리면 무료버전은  24시간동안 스토리지 데이터들 못가져오게 되니 그부분도 생각하셔야 할듯해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9년 5월 8일 답변
영상 하나당 700mb정도 되는데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유료 요금제신가 보네요. 무료면 한번 받는 순간 거의 제한 다쓰는 용량이네요..ㅎㅎ
여하튼 저라면 로컬에 파일로 받아서 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카카오톡도 채팅방에 영상공유하면 그 영상을 로컬에 받는것을 보면, 해당 기능에 접근빈도수가 많을 경우는 로컬저장이 더 효율적인듯 해요.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어블개발 초보라서 로컬에 받는 다는 것 조차 제가 이해를 잘 못하고있는데 혹시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