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주소록 삭제 이벤트 잡기

0 추천
주소록에 변화가 일어나면 contentObserver를 이용하여 변화가 일어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소록에서 변화가 발생하면 그 변화가 발생한 주소록 row 바로 그놈의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API16이상에서 contentObserver의 onChange 함수가 URI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는데

 

이 함수로 URI를 얻어 보았지만 변화가 발생한 그 자체의 uri가 아니라 주소록 전체의 uri를 얻었습니다.

 

결국 전체 테이블을 뒤져봐야 합니다. 주소록 양이 많아지는 경우 문제시 될 것 같아서 변화된 그 연락처 uri만 얻고 싶은데 방법 없을까요??
은예흑향 (120 포인트) 님이 2013년 7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카카오톡만 보더라도 아시겠지만, 주소록 변경이 된 경우 동기화 버튼, 혹은 동기화 주기가 따로 있습니다. 해당 컨텍에 삭제 이벤트를 별도로 받는 것은 저도 찾아보니 없는 것 같습니다. 걱정하신 주소록 크기가 커질 수록 인덱싱 시간이 길어질 것이라 우려하시는 것 같습니다만, 주소록이 많아져도 몇만건, 몇십만건 이렇게 많아지기는 힘들어보이고, 해당 주소록은 DB에 맵핑 되어있기 때문에 DB 자체의 인덱싱 성능이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을 것으로 보아, 우려하실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coooldh (2,510 포인트) 님이 2013년 7월 8일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답변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