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의 만보기 기능을 구현하려면 장비와 안드로이드버전의 제한이 있나요?

0 추천

안드로이드의 만보기 기능을 구현하려고하는데

안드로이드 버전제한이 있나요? 어떤버전(가령 롤리팝,아이스크림샌드위치등)이상이  되어야 쓸수있다는지 그런것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버전에 따른 사용이 되는 gradle 버전도 있나요?

 

import android.hardware.Sensor;
import android.hardware.SensorEvent;
import android.hardware.SensorEventListener;
import android.hardware.SensorManager;

 

 

그리고 장비도 고려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옛날 안드로이드폰사용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갤럭시 s5나 갤럭시 s2등 이하에서는 작동이 안된다는지 하는것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grape111 (1,950 포인트) 님이 2020년 7월 2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레퍼런스 문서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Sensor의 경우 

https://developer.android.com/reference/android/hardware/Sensor

우측 상단에 보시면 Added in API level 3 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Android 1.5 버전이지요.

만보계를 어떻게 구현하실지 모르겠으나 Step counter를 사용한다고 하면.

https://developer.android.com/reference/android/hardware/Sensor#STRING_TYPE_STEP_COUNTER

API Level 20 부터 사용가능합니다. 

각 클래스의 API 레벨을 확인하고 갤럭시 S5의 Android 버전을 찾아보고 비교해보면 됩니다. 

 

 

회색 (21,340 포인트) 님이 2020년 7월 28일 답변
grape111님이 2020년 7월 29일 채택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