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에서 c#으로 데이터 전달

0 추천
안녕하세요

현재 안드로이드 앱에서 버튼을 누르면

c# 콘솔에 string 데이터를 전송받고 싶은데요!

(버튼 클릭 -> 버튼이 클릭되었다는 string을 c#에 전달..)

어떤 방법으로 처리해야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소켓통신이나 json을 사용해야 하는건가요?
개발뉴비 (650 포인트) 님이 2020년 11월 5일 질문
질문이 너무 애매모호 합니다. c#은 랭귀지인데, 님이 정확하게 뭐를 하고 싶은지를 빼놓고 설명하셨어요. 랭귀지로 데이터를 전달하고 싶은 게 아니라 c# 으로 작성된 "어떤" 앱이나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전달하고 싶은신 거 같은데요. 맞다면, 그게 어떤 시스템인지를 말씀해 주셔야할 듯합니다.  IIS서버라든가, .net 으로 작성된 소켙 서버라든가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통신을 하는지, http, raw socket, web socket, 등등.
c#이 제 파트가 아니다 보니 지식이 전무해서 설명이 부족했습니다.. spark님 말씀대로 c#으로 작성된 제어프로그램으로 데이터를 보내고 싶습니다. 서버는 RestfulAPIServer, NancyHost를 사용하는것 같은데 원하시는 대답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통신은 http통신을 합니다. 또 제 설명이 부족한 것 같아 죄송하네요..
그럼, 그냥 평범한 API 통신이네요. 제일 손쉬운 방법은 OkHttp같은 라이브러리를 쓰는 겁니다. Http통신은 OkHttp+Retrofit 콤비네이션이 업계에서 표준처럼 자리잡은지 오래입니다. 그리고 네트워킹을 백그라운드 쓰레드에서 처리하시려면 RxJava나 Coroutines 지금까지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쓸만한 방법입니다. RxJava나 Corountines는 배우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일단
OkHttp하나 또는 OkHttp + Retrofit 이렇게 사용하셔서 콜백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Retrofit을 사용하시면 코딩이 필요없이 인터페이스만 정의하시면 됩니다. 구글링 해보시면 이와 관련해서 너무나 많은 자료들이 있기 때문에 따로 설명드리지는 않겠습니다.
https://futurestud.io/tutorials/retrofit-getting-started-and-android-client
개인적으로는 이 사이트가 잘 설명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와 정말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하루종일 구글링하면서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했는데.. 이제 알려주신대로 검색해보고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