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마스터Q&A는 HTML CSS JavaScript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자바스크립트 질문입니다.(confirm,settimeout,div팝업 관련)

0 추천
if (confirm("로그아웃 하시겠습니까?") ) { 
    alert("로그아웃 완료");
 } else { 
    alert("로그아웃 취소");
}

자바스크립트에 confirm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소스를 출력 시키면 confirm 창이 뜨고 사용자가 버튼을 누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누른 후에 작업을 시작합니다.

 

위 confirm창과 같은 기능인 임의의 div팝업창을 만들고 있는데요.

위와 같이 호출 하고.. 하나의 버튼에는 true, 하나의 버튼에는 false 를 반환 시키게 하고 테스트 해보았으나...

이경우에는 버튼 입력을 대기하지 않고 false로 판단하고 다음작업을 쭈욱.. 진행 하더군요..

 

이경우 confirm창과 같은 기능을 내려면 어떻게 처리하는게 좋을까요?

쓰레드를 중지시킨다거나 이런게 있는지 찾아봤는데 안보이더군요..

settimeout? 이걸 설정해야하나요? 시간은 엄청 많이주고.. 버튼 클릭시 풀리게해야하나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12월 1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Javascript로 직접 기능을 작성할 경우 confirm과 같이 실행을 중단시킨후 return값을 활용하실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Promise를 사용해서 처리하는 방법이 있겠구요.(JQuery를 사용하신다면 deferred같은 것을사용하면 되겠죠)

아니면 callback함수를 넘겨주어 클릭시 실행되게 하는 방법이 있을것 같습니다.
회색 (2,140 포인트) 님이 2014년 12월 1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