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Google play services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 하는 지 궁금합니다.

0 추천
표준 라이브러리가 아니고  구글에서 따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로 알고 있는데 표준 라이브러리하고 차이점이 무엇이 있는 지 궁금합니다!
b2akcon (130 포인트) 님이 2018년 8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https://developers.google.com/android/guides/overview

url 들어가시면 설명 있습니다.

 

간략하게 설명 드리면 Google Play Service 는 Android 에서 구글의 여러 서비스(map, google+, gcm, firebase, play등등) 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 및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oogle play service 는 모든 안드로이드 OS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건 아닙니다. 구글의 인증을 받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가형 Android 기기나 중국 내수용, 특수 목적의 태블릿 등은 Google play servie 가 없어 구글 지도, firebase, 구글 play store 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중국 타겟으로 앱을 개발한다면 그동안 사용한 여러 서비스에 제약이 있어 많은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원조안드로이드 (58,190 포인트) 님이 2018년 8월 7일 답변
아 감사합니다!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