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View로 구현한 타일 매칭 게임에서 타일이 소거될때 파티클 효과를 주려고 합니다.
이미 개발된 라이브러리를 써서 코딩을 해보니, 효과가 날때 화면이 반짝거리고 앱이 튕깁니다.
조사해보니 SurfaceView로 하려면 안된다면 유니티 같은 툴을 써서 구현하라고 하던데요.
라이브러리 소스들을 보면 일반 View로 하면 어떨까 하는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일반 View로도 Canvas가 제공된다고 아는데 이게 잘 작동할까요?
화면에 그리기뿐아니라 타일 이동 / 소거 / 파티클 효과 구현에 일반 View가 쓰여도
타일 매칭 게임이 잘 구현될지 궁금합니다.
SurfaceView로 구현하는 이유중의 하나가 속도도 있다던데
타일 매칭 게임처럼 간단한 게임도 그 메리트를 따라야 할지요?
경험자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