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main 화면에 값(main class가 아닌 다른 class에서 구한 값) 주기적으로 표시하는 방법

0 추천

안녕하세요?

별도의 2개 프로젝트는 만들었는데 통합을 못해서 질문 드립니다.

 

프로젝트 A

main 화면이 surface view이며, 카메라 화면이 보여 지고 있습니다.

그 위에 버튼을 두고 버튼을 클릭하면 intent를 이용하여 다른 class에서 뭔가를 수행하고, main 화면으로 돌아오는 버튼이 있습니다. 문제 없이 잘 실행 됩니다.

 

프로젝트 B

main 화면에 Text view 가 있고, 일정 시간이나 거리 변화가 있으면 아래를 이용하여 속도를 얻고 있습니다.

double getSpeed = Double.parseDouble(String.format("%.3f", location.getSpeed()));
얻어진 속도는 별도의 버큰 클릭 없이 화면의 text view에 표시 됩니다.

 

이제 통합( c project)을 하려고 합니다.

a의 main class 파일 +  b의 main class 파일 내용 =  c project main을 만들면 너무 복잡해지므로 

a의 main class 내용을 c의 main class 내용으로 하고, 거기에 b class와 연결을 위해 소량의 코드만 추가하여

b class에서 b project처럼 속도를 받아서 main 화면(surface view 위에 있는, c project)의 text view에 뿌리고 싶은데 

어떻게 구현 해야 하는지 아이디어가 없습니다.

 

질문이 장황하고 복잡한데 이해 되시면 혹시 힌트(그러면 제가 검색해서 방법을 찾아 보겠습니다) 주실 수 있으신지요?

 

버튼이 있으면 onclick, intent 이용하여 activity 이동하고, 받아온 값으로 다음 진행 가능 합니다. 버튼 없이 주기적으로 자동으로 정보가 나타나기를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원래자유 (470 포인트) 님이 2022년 2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프로젝트 구조가 정확하게는 이해가 가지는 않지만 공통으로 사용하는 로직을 가진 클래스로 만드시고 이걸 공유하세요. 이렇게 하시려면 로직을 뷰에서 분리해 내셔야 합니다. 코드를 보여주시면,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spark (226,420 포인트) 님이 2022년 2월 9일 답변
답변 주시고 바로 댓글을 올렸는데 실수인지 올라가지 않아서 다시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올리면서도 다른분들이 제 질문 이해 할까 생각 하였습니다.
공통으로 사용하는 로직을 가진 클래스로 만들고, 로직을 뷰에서 분리해 내는 것이 무슨 말씀이신지 알고 있는데 막상 제가 하려면 아직은 좀 망막하네요.
구체적인 코딩 방법 찾아 일단 코딩 하다가 필요하면 다시 질문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드를 공유해 주시면 가능한 선에서 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