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리사이클러뷰 스크롤 최상단 올리기 절대적 시간

0 추천
리사이클러뷰 클릭시 smoothSnapToPosition로 최상단으로 올리고있는데요 이렇게 올리면 그 세로 스크롤이 길어질수록 그만큼 올라가는데 오래걸리는데 절대적인 시간?으로 올리는 방법이 없나요? ios는 스크롤이 길어도 3초면 3초 딱 그안에 다 올라가던데 안드는 그런기능이 없을까요?
수원통학러 (3,570 포인트) 님이 2022년 2월 2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RecyclerView.scrollToPosition(0)

를 쓰시면 바로 최상위로 이동을 하는데요.

spark (226,720 포인트) 님이 2022년 2월 24일 답변
올라가는 애니메이션도 들어가야되서 smoothsnaptoposition을 썼는데 올라가는 애니메이션이 들어가면서 스크롤 길이 상관없이 똑같은 시간에 올라가는 방법없나요?
그건 별도로 구현을 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RecyclerView.SmoothScroller를 한번 살펴보시죠. 아래는 안드로이드에서 제공되는 SmoothScroller의 소스코드입니다. 내부를 살펴보시고 필요한 부분만 변경해보시는 것도 방법일듯 싶네요.

https://android.googlesource.com/platform/frameworks/base/+/master/core/java/com/android/internal/widget/LinearSmoothScroller.jav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