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기반 키오스크 루팅권한

0 추천
안녕하세요!

저는 키오스크에 금융관련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어플을 실행하면 루팅권한을 해제(언루팅)해 달라는 문구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언루팅하기 위해 superSu.apk나 Kingroot.apk파일을 기기에 설치하여 실행했지만 apk파일에서 bin업데이트가 안되거나 비정상적인 종료가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1. system/bin/su
2. system/xbin/su
3. system/app/superUser.apk
파일을 ES File Explorer를 통해 직접 삭제를 시도하였지만 파일을 삭제할 수 없다는 경고문이 나오거나
cmd창으로 adb 명령어로 해당경로를 통해 삭제를 하려고 시도했지만, No such File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관련이 없을 수도 있지만 기기에 플레이스토어.apk 을 설치해서 실행해도 비정상적인 종료가 됩니다.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또는 내가 시도한 과정중에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년째 초보개발러 (120 포인트) 님이 2022년 3월 2일 질문
n년째 초보개발러님이 2022년 3월 3일 수정
금융앱이면 루팅된 디바이스인지 아닌지 찾을 것 같은데 superSu.apk같은 앱을 루팅을 할 때 사용하는 앱인데 오히려 이런 앱을 설치하려고 하셨다니, 더더욱 문제 해결이 어려워지는 것 아닐까요? 해당 앱이 어떤 식으로 루팅체크를 하는지를 아셔야 할 것 같은데요. 그리고 앱에서 정책적으로 루팅용 디바이스를 허용하지 않는 것이면 이를 어기는 건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글쓴것과 같이 금융어플을 사용하고자 언루팅을 하기 위해 방법을 찾다보니 supersu.apk 앱에 언루팅 기능이 있어서 설치하고자 하였습니다.
아 그렇군요, 해당 고수의 도움을 받으면 좋겠네요.
제가 질문을 이상하게 한건지 여러곳에 올려도 답변이 안올라오네요ㅠ 감사합니다!
아마,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개발자는 질문하신 내용을 다룰 일이 없기 때문애 답을 드릴 수가 없을 겁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제조사레벨로 shipping하거나 하는 관련 엔지니어의 도움이 필요할 듯 합니다.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