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워치페이스 제작강의나 소스 얻을수 있을까요?

0 추천
워치페이스에 대한 정보가 엄청 부족해서...

아무리 뒤져도 원하는 정보를 찾기어렵고 제작하기가 힘들더라구요...

도움 얻어볼수 있을까해서 글 남겨봅니다..
rmsdhrdlwmf (210 포인트) 님이 2022년 3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Google 샘플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https://github.com/android/wear-os-samples

아래는, Github 검색 결과이구요.

https://github.com/topics/android-wear

제가 watch 개발자가 아니라서 각각의 소스에 뭐가 들어 있는지는 말씀드릴 수가 없으니, 구체적인 부분은 자세히 들여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park (227,470 포인트) 님이 2022년 3월 4일 답변
rmsdhrdlwmf님이 2022년 3월 4일 채택됨
spark님 뭐 하나만 여쭤봐도 될까요?
androidx는 따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부분인가요??
anroidx는 Androidx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의 집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당히 많은 라이브러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app 폴더에 있는build.gradle에 추가주어야 합니다. 별도로 다운받을 필요는 없고 build.gradle에 어떤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것만 추가하면 되고 빌드를 하면 알아서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아마도 기존 프로젝트라면 dependencies 섹션에 사용할 라이브러리가 들어가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은 자주 사용하게되므로, Gradle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는 Androidx에 들어 있는 라이브리 리스트와 릴리즈 상황을 보실 수 있구요.
https://developer.android.com/jetpack/androidx/versions

아래는 구글에서 Androidx를 호스팅하는 서버의 웹사이트입니다. 필요한 라이브러를 검색하실 수 있고, 어떤 버전들이 있는지 확인 가능하고, Gradle에 추가할 때 사용할 이름을 알려줍니다.
https://maven.google.com/web/index.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