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좌석 표시 ui는 어떤 식으로 만드나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좌석을 선택하는 기능을 만들고 싶은데 저런 ui는 어떤 식으로 구현을 하나요??

GridView를 사용하는 건가요?? 

잘개 (330 포인트) 님이 2022년 3월 21일 질문

2개의 답변

+2 추천
https://github.com/amitaima/Seats 를 참조해서 적당히 수정 하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22년 3월 22일 답변
헉.. 정말 감사합니다...!!
+1 추천
디바이스의 화면 크기와 density를 한가지만 지원한다면 이미지뷰 등을 이용하거나 custom view 만들어 정해진 위치에 배치할  수 있겠지만,  위의 화면대로 모바일 앱에서 디자인하는 건 일반적이지 않고 쉽지 않은  UI입니다. 먼저 디바이스에 대한 요구사항이 정확하게 정의 되어야 할 것 같고(landscape까지도 지원할 지 고려), 지원할 디바이스의 스펙에 따라 각기 다른 레이아웃 파일을 제공하셔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올리신 UI는 모바일용이라기 보다는 웹이나 데스크탑 앱용이라고 보여지네요. 아무튼 모바일앱에서는 쉽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spark (227,830 포인트) 님이 2022년 3월 21일 답변
spark님이 2022년 3월 22일 수정
아하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원래 원하시는 레이아웃이 이미지와 같은 도면같은 free form형태였나요, 아니면 github 라이브러리리 같은 Grid스타일의 레이아웃 이었나요?
원래는 이미지와 같은 스타일을 원했는데 위의 깃 라이브러리 같은 스타일도 괜찮을꺼 같아서 깃 라이브러리 참고해서 해보려고요!
네. 그렇군요. 요식업 포스에서 사용하는 좌석 배치 화면같이 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