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파이어베이스 데이터 sqlite에 저장하기

0 추천
혹시 파이어베이스에서 가져온 데이터를 sqlite에서 못읽나요 ?

activity화면에서 파이어베이스의 데이터를 읽어오고

fragment에서 그 데이터를 sqlite의 쿼리문을 통해 화면 리사이클뷰에 출력하려고하는데,

계속 nullPointexception라고 떠서요

해결방법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닷..ㅜ
haky619 (190 포인트) 님이 2022년 3월 24일 질문
올리신 질문으로는 뭐가 잘못되었는지 파악할 길이 없습니다. 아래의 예처럼 질문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보충하시고 관련코드 등을 같이 올려보세요.

Activity에서 저장한 데이터 Fragment에서 사용하기

00Activity가 있고, 여기에 00Fragment가 존재합니다. Activity의 onCreate에서 파이어베이스 FireStore에 연결해 어떤어떤 데이터를 가져와서 SQLite에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Fragment에서 SQLite를 통해 읽어온 후 리사이클러뷰 보여주고 싶은데, 아래처럼 시도했을 때 NullPointerException이 발생합니다. 아래는 Activity의코드이고 에러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Activity에서 처리한 데이터를 Fragment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

0 추천
Activity에서 FireStore에서 데이터를 가져와서 SQLite에 저장하는 동작이 비동기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Fragment에 이 작업들이 끝나는 시점을 알려면 추가적인 코드가 많이 필요해 지기 때문에, Activity에서 SQLite 데이터를 처리하기 보다는 Fragment에서 FireStore와 SQLite대한 처리를 먼저하고 난 후 리사이클러뷰에 데이터를 보여주도록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드가 없기 때문에 코드 상으로는 알려드리가 좀 어렵네요.
spark (224,800 포인트) 님이 2022년 3월 25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