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Jetpack Compose] import "자바 라이브러리" Unresolved Reference

0 추천
안녕하세요,

"기존에 Android에서 사용했던  자바 라이브러리"를 "Jetpack Compose"를 사용하는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import "package 경로" 를 똑같이 해줘도 unresolved reference라고 나오네요..

아무리 구글링을 해도 안되네요.

원래 Jetpack Compose는 자바 라이브러리도 사용을 못하는 건가요? UI만 핸들링해주는게 compose 아닌가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kito (180 포인트) 님이 2022년 3월 31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Jetpack Compose는 내부적으로 Compose Compiler가 코드를 생성해줍니다. Jetpack Compose는 Kotlin만 사용 가능하구요. 자바로 된 걸 사용할 수도 있어 보이지만 @Compose 어노테이션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Compose function 안에서 사용하게 된다면 사용하지 못할 겁니다.
spark (227,470 포인트) 님이 2022년 3월 31일 답변
답변 감사드립니다.

조금만더 선생님께 제 질문을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자바 라이브러리를 Kotlin으로 바꾸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전 프로젝트 - non Compose)
그런데, 제가 Compose프로젝트에서 해당 라이브러리를 import 하려고 하는데, import 경로초자 잡지 못하더라구요.

이건 제가 뭔가를 잘 못 한건가요?
클래스가 인식이 안되는 건, dependency와 관련된 프로젝트 설정 때문일 겁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어떻게 임포트하셨는지 중요한데, 이 부분에 대한 언급은 없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리기가 그렇네요. 찾아보면 프로젝트의 경우는 module로 추가하도록 되어 있네요.
제가 stackoverflow에 gradle 정보와 같이 올려 놓았는데 한번 확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71694221/jetpack-compose-fail-to-import-library
gradle.setting에서 repository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았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