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실시간 화면 CCTV 앱 질문

0 추천
안녕하세요. 저는 막 개발을 시작한 초보 개발자입니다

현재 다수의 핸드폰의 화면을 한번에 받아 CCTV처럼 보는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화면을 보내는 쪽은 mediaprojection으로 화면을 캡쳐해 인코더한 다음 소캣으로 화면 받는 쪽에게 보내면

화면을 받는 쪽은 소캣으로 받은걸 디코더해서 화면에 띄우게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버를 따로 구축하지는 않고 그냥 화면을 받는쪽을 서버 역할을 하게 해서 앱을 구축 중인데 15개를 한번에 디코더 하기에는 성능이 너무 나오지 않을거 같아 서버를 구축해야 하는건지..

아님 서버를 구축 하지 않아도.. 제가 원하는걸 구현할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개린이2 (190 포인트) 님이 2022년 5월 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일단 모발 폰을 서버로 사용한다는 아이디어는 아직은 시기상조로 보입니다. 모바일 디바이스가 발전을 많이 했긴 하지만, 서버의 역할을 하도록 설계된 것이 아니고 서버처럼 항상 어떤 요청을 처리하도록 대기하는 것이 아니라 안정적이지도 않겠죠. 서버는 서버앱을 전용으로 운영하겠지만, 모발폰은 내 앱말고도 수많은 다른 앱이 같이 실행되어야하는 환경입니다. 그리고 통신이 이루어지는 로그 또한 어딘가에는 저장이 되어야만 합니다. 보안문제 등도 이슈가 될 것 같구요.

님의 경우는 당연히 서버를 두는 것이 맞는 방향이라고 보입니다.
spark (227,510 포인트) 님이 2022년 5월 2일 답변
개린이2님이 2022년 5월 4일 채택됨
서버에 인코딩한걸 보내고 그걸 다시 받는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어떤 방향으로 개발해야하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