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폴더가 같은데 제 노트북에선 돌아가는데 다른 노트북에선 안돌아갑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왕초보입니다. 고수분들의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같은 폴더인데 제 노트북에선 돌아가는데 다른 노트북에선 안돌아갑니다. 

제 노트북은 window이고 다른 노트북은 맥, window 모두 실행해봤는데 안됩니다...

특히 naver map api가 resolve안된다 하네요..

또,

Caused by: org.gradle.api.internal.artifacts.ivyservice.DefaultLenientConfiguration$ArtifactResolveException: Could not resolve all files for configuration ':app:debugCompileClasspath'.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build.gradle을 비롯한 manifest 파일도 모두 같습니다. 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파일을 zip으로 압축하여 그대로 해제하였는데도 실행이 안됩니다. 

고수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verynovice (170 포인트) 님이 2022년 5월 15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는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같이 배포하지 않고 gradle을 통해 다운로드 받는 방식이므로, 옮기신 머신에 필요한 라이브러리가 없어서 생기는 에러같아 보이네요.

프로젝트를 복사해서 다른 머신에 옮겼는데 안되는 경우는, 프로젝트 자체보다는 자바나 안드로이드 SDK설정같은 환경설정이 달라서 생기는 에러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바와 Android SDK설정을 먼저 살펴보시구요. 네이버 라이브러리 설정에 특별한 설정이 있어야 하는지도 살펴보세요.

buiild메뉴에서 clean project - buld project를 실행해 보세요. 빌드에러가 있을 경우에는 어떤 메세지인지 살펴보시고 거기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spark (225,780 포인트) 님이 2022년 5월 15일 답변
자동으로 해주면 좋을텐데... 일일히 수정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