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음악 또는 영상 개임 보다가 다른앱갔다오면 항상 처음부터 다시시작해야합니다....이걸 막을뱡법이 없나요??

0 추천
이걸해결하려면 무엇을 공부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제발 그냥 작동되게 냅두던지...

리프레시 될거면 제가지금 하고잇는 작업이안되게하지

이전에하고잇던 작업을 리프레시안되게 할수없나요

참 힘듭니다.....아니면다른앱으로 넘어갈때
리프레시 된다고 경고라도주던지


또한 앱을 사용할때 이앱이 ap의몇퍼센트사용하는지
ram의몇퍼센트사용하는지
등 실시간으로 알방법이 없을까요...

고수님 제발 알려주세요
몰라서죄송합니다 (130 포인트) 님이 2022년 5월 24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Lifecycle(생명주기?)을 처리하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의 모든 컴포넌트는 다른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Lifecycle이 존재합니다. 언제 생성되고 언제 소멸하고, 언제 다시 생성되는지에 대한 개념을 Lifecycle이라고 합니다.

액티비티도 프레그먼트도 모두 라이프사이클이 존재합니다. 프레그먼트는 액티비의 라이프사이클 위에서 동작을 하구요.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components/activities/activity-lifecycle

안드로이드 라이프사이클은 IOS 등에 비하면 상당히 복잡하고 고려해야 할 부분이 상당히 많은 안드로이드 개발 중에서 가장 복잡한 주제 중의 하나입니다. 개발잠 문서를 정독하고 님의 상황에 맞게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spark (227,470 포인트) 님이 2022년 5월 24일 답변
개발자 문서라면 어떤것인가요?
뭐라고 검색해야하나요?
또한 안드로이드를 제가 제가 잘이해하고 잘활용하고 잘...뭐랄까 이용성을 극대화시킬려면 뭘알아야하는지 알려주세요 열공해서 안드로이드 고수되서
막힘없이쓰고싶어요... 제가원하는대로 설정하고 편하고싶은데 그걸 못하니 너무힘들어요
채택이 된것인가요 왜 채택버튼이....
위의 답글에 보시면 개발자 사이트 링크가 있어요.
https://developer.android.com
안드로이드 개발에 필요한 정보는 모두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필요할 때마다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 능력을 향상 시키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작은 사이즈의 앱을 디자인, 구현, 테스트, 릴리즈를 해보는 겁니다.
구현을 해나가면서 부족한 부분들을 배워나가면 되구요.
Github에 보면 오픈 소스로 된 앱도 많고 구글 샘플도 많습니다. 이런 앱 중에 하나 골라서 다시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github에서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해보세요. 코드리뷰 등을 통해 실력이 늘 수밖에 없습니다.
선생님 라이프사이클을 그 리프레시되는앱에 적을수 없잖아요 제가 개발자가 아니어서요...
결국그럼 그 리프레시되게만드는 넘을 조작해야하는데 그넘에다가 라이크사이클을 적어주는건가요?
안드로이드 os의 리프레시만드는애한테 라이프사이클 적어주는거죠? 그런데 그 조작하는애는 어떻게 찾나요?
첫번째 답변에 액티비티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링크가 있어요. 우선 그 문서를 한번 읽어보세요. 안드로이드가 어떻게 앱을 다루는지를 이해를 해야 라이프사이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님의 문제와 관련해서는 문제가 되는 부분의 코드를 올려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