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이거(사진) 만들고 싶은데, 어떤 코딩 언어를 배워야 할까요?

0 추천

부동산 계약프로그램 입니다.

 

쵸르 (160 포인트) 님이 2022년 8월 30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음... 질문이 좀 답하기가 그렇네요. 어떤 언어를 배우느냐는 님의 선택일 뿐 이거를 배워야 한다는 정답이 없습니다. 어떤 플랫폼에서 어떤 앱을 만들 것인지에 따라서  좀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랭뤼지들이 있긴합니다. 이 것들 중에서 장단점, 님의 상황(기존 경험이라던가), 프로젝트 요구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결정해야지, 위와 같이 화면갭쳐 하나 가지고 결정하는 건 올바른 접근방법이 아니라고 봅니다.

먼저 어떤 앱을 만드셔야 하는지 아셔야 해요. 그게 웹인지, 데스트탑인지, 모바일인지, 모바일이면 네이티브(Android,  IOS), 하이브리드(Webview, IONIC), 크로스 플랫폼(Reactive native, Flutter, IONIC, Kotlin multi platform).

화면을 봐서는 모바일 앱으로 개발하시려면 별도의 디자이가 필요할 수 있을 만큼 화면이 복잡하네요. 어쨋든, 어떤 앱을 만들기 원하는지 요구사항을 아셔야 해요.
spark (227,830 포인트) 님이 2022년 8월 30일 답변
해당 정보를 저장한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도 필요합니다. 서버환경(클라우드/서버호스팅/파이이베이스 등)과 서버 프로그래밍을 할 경우 어떤 서버쪽 프로그래밍 기술을 사용할지 결졍해야 합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으로는 PHP나 NodeJs가 있습니다.
0 추천
html. php. apach. mysql 이면 가능합니다.
오필리아 (750 포인트) 님이 2022년 8월 30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