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바텀네비게이션뷰, 권한끄면서 재실행되면서 꼬이는 문제

0 추천
혹시 Main 액티비티에 프래그먼트 A,B,C가 있고, 처음 진입시 A프래그먼트가 보이고 있습니다
C프래그먼트에서 D액티비티로 이동 후 앱 시스템 설정에서 권한끈후, D액티비티로 돌아와 뒤로가기하면 앱이 재실행하면서 A프래그먼트를 보여주는거같은데, (권한 off시 앱 프로세스를 죽인다는 구글의 답변을 봤고, 어플리케이션클래스의 oncreate도 다시 동작하는걸 확인해서 이건 확실합니다)

바텀네비게이션뷰는 C프래그먼트에 selected되있고, selected된거 다시 눌러도, A프래그먼트만 보이다가 A프래그먼트 바텀네비 한번누르고, C프래그먼트 눌러야 그제서야 보이는데, 바텀네비 selected를 바꿀방법이나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수원통학러 (3,570 포인트) 님이 2022년 9월 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process death에 대한 대응방법은 기본적으로 두가지입니다. 앱이  죽기전 onStop이나 라이프사이클 이벤트를 통해 데이터를 파일이나 DB같은 저장소에 저장해 두었다가 onCreate등에서 저장된 데이터를 가져와서 복구해 주거나, ViewModel과  SavedStateHandle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SavedStateHandle에 보관했다가 복구하는 겁니다.

참고로 BottomNavigationView가 process death까지 처리해 주는 지는 100% 확실하지는 않습니다.(해줄 것 같지는 않지만)
spark (227,530 포인트) 님이 2022년 9월 7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