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 내에서 '위치' 비활성화하는 방법

0 추천

앱 내에서, '위치' 활성화, 비활성화를 변경하려면, 설정의 '위치' 페이지로 넘어가거나 또는 메세지를 나타내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는 앱 내에서 메세지를 보내고 '위치'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는데요.(https://www.youtube.com/watch?v=nTgmnjg2pa0) 이 방법으로는 비활성화 상태일 때, 활성화시키도록 dialog 같은 것을 띄우더라구요.

 

앱 내에서 '위치'를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도 알고 싶습니다. stackoverflow, youtube 검색을 조금 해봤는데,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나오지 않는 것 같네요.. ㅠㅠ

 

설정의 '위치' 변경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고, 오직 앱 내부에서 버튼 클릭같은 걸로 '위치' 비활성화를 할 수 있나요?

걍 취미로 (230 포인트) 님이 2022년 9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활성화 시키는  dialog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나오는 permission 화면이예요. location같은 경우는 사용자로부터 권한 사용 동의를 얻어야만 해당 기능이 사용가능해요. 그리고 비활성화 시킨다는 게 정확하게 어떤 걸 원하는지 모르겠지만, 앱에서 해당 기능을 껐다 켰다 하는게 아니라 사용자가 시스템 설정에서 앱의 location 권한을 꺼야만 가능해요. 따라서 시스템 설정화면으로 이동시킬 수는 있을지라도 권한 자체를 앱에서 컨트롤할 수는 없어요. 이렇게 디자인 된 이유는 보안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권한 관련되서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올라갈 때마다 점점 강화되는 추세예요.

권한 처리는 중요한 부분이므로 처리 관련해서 개발자 가이드를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spark (227,530 포인트) 님이 2022년 9월 17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