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커스텀 키보드로 글자 입력 시 입력된 글자가 계속 지워지는 현상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로 커스텀 키보드 개발을 하고 있는데 

커스텀 키보드에서 Edittext 창에 (카카오톡과 같은 앱) 글자를 입력하면 

입력된 글자가 자꾸 제거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키 입력이 계속 되지 않습니다)

 

이런 현상이 키 입력에서 발생하는 현상인지? (예를 들면 키 입력 시 내부적으로 delete 기능이 계속 작동한다던가) 
아니면 특정 앱 (예를 들면 카카오톡) 에서 모종의 이유로 충돌이 나서 그런것인지 

이런 현상에 대해 원인이 무엇인지 짐작이 가는 분들이 계시면 절실히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관련 동작 영상은 아래 링크에 들어오시면 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QZyRe0LfTzU

 

아르폰네스 (120 포인트) 님이 2022년 9월 20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먼저 어디가 문제인지 확인을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키보드를 사용해서 입력이 문제가 없으면 님의 앱의 코드에 문제가 있다고 보면 되겠죠.
spark (224,800 포인트) 님이 2022년 9월 21일 답변
spark님이 2022년 9월 21일 수정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원인을 확인해보고자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현상이 평상시에는 잘 입력 되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지워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개발자분들중에 키 입력 간 이런 현상이 간혹 발생한 분들이 계신지 문의드렸습니다.

답변 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
0 추천
알파벳의 경우 입력이 정상이라면 '한글 특성'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글 입력 시 초성, 중성, 종성 으로 구성된 자음 모음을 합쳐서 입력을 마무리한 뒤 다음 칸으로 커서가 이동하여야 하는데

커서위치가 한 곳에 있으며 새로운 입력이 계속 들어오니 지워지고 새로써지고 하는게 아닐까요?
익명 님이 2022년 9월 2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