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게임을 만들고있습니다
게임진행중에 죽는상황이 발생해서 해결해야하는상황인데
어플이 뻗어버린다는건 굉장히 빅이슈라 다른것은 다 제쳐두고 며칠째 이부분만 잡고끙끙대는중입니다 ㅜㅜ
구글링등 지식을 총동원해서 잡는와중에 궁금한게생기어 이렇게 질문을드립니다
게임중간에 뻗는다는건 메모리문제 일 확률이 크다고생각하고 로그켓을 주시하고있는데
같은게임상황이라도 단말마다 GC처리가 다르게 되는것입니다
현재 테스트폰은 넥서스7 , 아트릭스인데
넥서스7같은 경우에는
03-04 15:12:24.480: D/dalvikvm(30734): GC_FOR_ALLOC freed 3K, 18% free 12776K/15448K, paused 39ms, total 39ms
03-04 15:12:24.500: D/dalvikvm(30734): GC_CONCURRENT freed 8K, 18% free 12768K/15448K, paused 1ms+2ms, total 29ms
이렇게 처리를해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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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릭스같은경우에는
GC_EXTERNAL_ALLOC freed <1K, 45% free 3324K/6023K, external 5474K/6974K, paused 23ms
이렇게 처리를해주고있습니다
서치를 해보면 GC_FOR_ALLOC 이렇게 처리되는것이 gc속도가 빠르다고 되어있는데
실제로도 넥서스7은 뻗는경우가 거의없이 게임진행이되는상황이구요.. 물론 넥서스7 스펙이 더 좋아서그런걸지도,.
같은상황이라도 gc가 다르게되는거보면 내부적으로 뭔가 처리방식이 다른건가요?
혹시 이것이 도중에 뻗는것과 관련이있을까하여 여쭈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