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doze mode 에서 '업데이트 시간이 긴' app widget 을 업데이트 할 때 어떤 서비스를 쓰면 될까요?

0 추천
기존에 JobIntentService 를 사용해서 업데이트 하고 있었는데 deprecated 되서 다른 수단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갱신 시간이 오래걸리는게 아니면 그냥 broadcastReceiver에서 처리 할 수도 있겠지만 제 앱 위젯의 경우엔 view->bitmap->uri 처리 등 오래 걸리는 작업이 동반되서 doze mode에선 도중에 죽어버립니다.

 

일반적인 대체제인 workManager는 appWidget update에 이용하면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이슈가 있더군요.

https://commonsware.com/blog/2018/11/24/workmanager-app-widgets-side-effects.html

정말인가 하고 실제로 구현해봤는데 정말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럼 남은건 jobService 인데 얘는 제가 알기로는 오랜 시간 background 작업할때 이용하는 애가 아니고, foreground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12부터는 이용 못하게 정책을 바꿔버렸네요... 대체 뭘 쓰라는건지 ㅋㅋㅋㅋ

아시는분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zent (1,360 포인트) 님이 2022년 12월 29일 질문
zent님이 2022년 12월 29일 수정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