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cocos2d-x] Tstore 부분유료화 API 에러 관련 질문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cocos2d-x로 ios와 android를 동시에 개발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개발은 맥에서 xcode로 진행하고 NDK 빌드를 통하여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용 APK파일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2013년 2월 15일에 SKT 부분유료화 API가 버전업이 되었습니다.
버전업이 되면서 크게 달라진것이  libdodo.so 파일과 libUSToolkit.so 파일을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내에 libs\armeabi 와 libs\armeabi-v7a 에 추가하게 되었는데...
문제는 여기에 파일들을 넣어놓았을 시 NDK 빌드를 하게되면 위에 폴더에 있던 so 파일들이 제거가 되버리면서 기타 so파일들은 새로 생성이 되는데 libdodo.so, libUSToolkit.so 파일은 없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없어진 상태에서 다시 수동으로 libdodo.so, libUSToolkit.so 파일들을 각 폴더에 집어넣은뒤 이클립스에서 빌드를 하여 단말기에 넣으면 바로 어플이 중지가 되버리더군요. 그래서 현재 난관에 부딪혀 있는 상태인데 펍여러분들은 혹시 이런 이슈사항 없으셨는지요?
케이건드라카 (12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5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티스토어 인앱빌링 자료 정말 없네요...

저도 이거 때문에 고생 했는데 저는 이렇게 해결 했습니다.

 

1. 코코스 루트 폴더에 so파일을 모아둔다.

    Classes, Resource, proj.android가 있는 경로에 libs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티스토어에서 제공하는

    armeabi, armeabi-v7a 폴더를 집어 넣습니다.

 

2. build_natvie.sh 파일을 열어서 파일복사 명령문을 적습니다.

 파일의 제일 마지막에 

# copy so
for file in "$APP_ROOT"/libs/*
do
if [ -d "$file" ]; then
echo "copying files"
    cp -rf "$file" "$APP_ANDROID_ROOT"/libs
fi
 
if [ -f "$file" ]; then
echo "copying files -rf"
    cp "$file" "$APP_ANDROID_ROOT"/libs
fi
done

 이 코드를 복사해서 적어주고 빌드하면 오케이

 

 

 

프리드블랙 (140 포인트) 님이 2013년 6월 28일 답변
답글 감사합니다. 꽤 오래전 이슈라 지금 이문제는 현재 해결된 상태이구요. 파일 복사하는건 위에 댓글 달아주신 것과 같은 형식으로 처리를 했고 뻗던 문제는 libdodo.so, libUSToolkit.so 이파일들을 libs\armeabi-v7a에도 넣어 줬을 경우에 뻗는 문제가 발생이 되드라구요. libs\armeabi에만 libdodo.so, libUSToolkit.so들을 복사하면 정상 작동 합니다.
0 추천

ndk-build 를 하면 libs/armeabi 폴더안에 있는 .so 파일들이 삭제하고

/obj 에 있는 .so파일을 복사해서 옮겨 넣지요..

 

그래서 저도 "프리드블랙"님처럼 복사하는 스크립트 파일을 만들어서 활용합니다.

skt_release 라고 폴더를 만들어서 그 안에 .so 파일을 넣고 요로코롬 사용하고 있지요..

cp $(dirname "$0")/iap_libs/skt_release/libdodo.so $(dirname "$0")/libs/armeabi/libdodo.so
cp $(dirname "$0")/iap_libs/skt_release/libUSToolkit.so $(dirname "$0")/libs/armeabi/libUSToolkit.so
 
 
익명사용자 님이 2013년 6월 29일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 이 문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