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플레이스토어에 올린 앱 아이콘 전부를 같은 이미지로 통일하여 게시가 가능한가요?

0 추천
제목대로

업로드한 앱이 여러개 있는데 앱의 아이콘을 한가지 이미지로 통일시키려고 합니다.

업로드야 가능할거라고 생각되지만 게시가 될지 안될지는 모르겟군요
머터리개발 (140 포인트) 님이 2023년 3월 14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Play 스토어에서 앱 아이콘을 통일시키는 것은 가능합니다. 단, 각 앱은 고유한 아이콘을 가지므로 통일된 아이콘으로 변경하면 모든 앱의 아이콘이 동일하게 바뀌게 됩니다.

이러한 변경은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Google Play 콘솔에 로그인합니다.
  2. 앱 목록에서 수정하려는 앱을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상점 드래프트"를 선택합니다.
  4. "스토어 선호도" 아래에서 "설명 및 그래픽"을 선택합니다.
  5. "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앱 아이콘 업로드"를 클릭하여 새로운 아이콘을 업로드합니다.
  7.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위의 단계를 따르면 앱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이 Play 스토어에 적용되기까지 몇 시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기 전에 새로운 아이콘이 승인되어야 합니다.

앱 아이콘 변경 시 Play 스토어에서 검토를 거쳐야 하므로 변경 사항이 게시될지 안될지 여부는 검토 결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앱 아이콘을 변경하려는 경우 변경 사항이 Play 스토어 정책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고 변경 사항을 심사하기 전에 미리 알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Play  스토어의 최신 정책을 찾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spark (226,420 포인트) 님이 2023년 3월 14일 답변
오 제가 궁금한게 마지막 게시부분이었는데 그거에 관한건만 쏙 빠진 유익한 정보군요
정책이 수시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장담을 할 수 없는 부분이고 직접 살펴보시는게 좋아요.구글에 직접 문의 메일을 보내보시는 것도 시도해 보시구요.
0 추천
다른 앱과 유사하거나 앱을 구분하기에 혼동을주는 형태의 동일한 아이콘 사용은 심사 과정에서 거절될 수 있기도 합니다.

다만 개발자분께서 올리시는 아이콘이 회사 고유의 리소스라면 올리실 여러 앱들에 같이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12867690?hl=ko
명의 도용 부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익명 님이 2023년 3월 15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