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오류해결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0 추천

API를 가져와 프로그램을 만들던 도중 assets 폴더에 파일을 집어넣던 도중 무슨 설정을 잘못 건드렸는지 갑자기 xml파일들이 전부 노란글씨로 바뀌고 새로 xml파일을 만들때 오류가 뜹니다...이거 해결법좀 알려주실분 계신가요 ㅠㅠㅠㅠ

성우7674 (140 포인트) 님이 2023년 5월 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제 시력으로는 이미지를 잘 알아볼 수가 없네요.

혹시 assets folder의 위치가 src/main/assets 인지 학인해 보세요. 그리고 파일명에 공백문자나 이런 것이 들어가지 않았는지  아니면 파일명이 너무 길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하위폴더는 한단계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spark (224,800 포인트) 님이 2023년 5월 3일 답변
사진이 잘 안보였네요. 저기 있는 xml파일에 아이콘이 원래는 약간 붉은색이 돌고있었던걸로 아는데 지금은 그냥 텍스트파일인것 처럼 바뀌었는데 이건 무슨 문제일까요? ㅠㅠ
해당 파일이 빌드가 안되거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갑자기 인식을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여튼 원인은 상황에 따라 다양합니다.
먼저 file > local history 에서 변경사항이 확인이 가능하나 보세요.
안되면 clean build - rebuild 해보시고 안되면 file > invalidate cache and restart 해보세요.
참고로 이런 것도 git을 사용하게 되는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뭐가 바뀌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