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플라밍고 업데이트 이후 myKeyStore 에러

0 추천
맥 > Chipmunk 쓰고 있었는데, flamingo 로 업 했더니

"Cannot invoke "java.security.KeyStore.size()" because "this.myKeyStore" is null " 이런 에러 뜨면서 뭐 암것두 안되네요.

혹시 이런 사례 발생해서 해결 하신분 있으신가요?
5.56mm (120 포인트) 님이 2023년 5월 1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제가 찾아 본 결과로는 업그레이드 이후에 Java keystore에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 혹시 개발환경이 파이어월같은 보안시스템이 있는 곳인가요? 그렇다면, JDK에 certificated를 업데이트 해주셔야 할 것 같구요.

이게 아니라면, 사용하시는 자바 버전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호환이 되는 버전인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업그레이드 되면 기본 사용하는 Java와 Gradle 버전 등도 바뀌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가지 더 체크하실 부분은 debug.keystore가 존재하는지 아니면 망가지지 않았는지 하는 겁니다. 만약 이상이 있다면, 새로 하나 만드시기 바랍니다.
spark (226,720 포인트) 님이 2023년 5월 21일 답변
spark님이 2023년 5월 21일 수정
별도 보안은 없는 곳입니다.
JDK 1.8/11/17 모두 동일한 에러가 생기네요.
JDK certificated 업데이트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데, 이것도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Chipmunk 버전과 Flamingo 버전, 둘 다 설치된 상태인데 Chipmunk 버전에서 잘 되는걸로 봐선 Debug.keystore 는 망가지지 않았을것 같은데, 혹시 모르니 이것도 한번 다시 생성해 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