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구글플레이스토어 파이어베이스 관련 질문

0 추천
파이어베이스 FCM 을 연동해서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1개의 프로젝트에 서로 다른 A와 B 2개의 앱을 추가 했습니다

제가 궁금한거는 두개의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을 할건데, 파이어베이스에서 두개의 앱을 1개의 프로젝트에서 관리 하는 것과 프로젝트 2개를 만들어서 각각 1개의 앱을 등록해서 관리하는 것 중 어떤 방법이 옳바른 방법인지 궁금합니다.

파이어베이스는 단순히 메시지를 보내는 용도로만 사용을 할 것이며, 파이어베이스 에서 FCM 메시지를 보낼 때 A 또는 B 앱 을 지정해서 특정 앱에만 메시지가 전송이 가능 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특정 앱에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니 1개의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에서 관리 해도 괜찮은 것인지 아니면 각각 따로 관리를 하는 것이 괜찮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개미1 (1,260 포인트) 님이 2023년 5월 2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여기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님의 프로젝트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혹시 두 개의 앱을 한 폰에 설치하는 경우가 있거나 개밡팀이 사이즈 가 있어서 앱을 별도로 관리하거나 한다면 분리가 낫겟죠.그렇지 않고 인력도 없고 한 프로젝트에 넣어도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분리할 필요가 없겠죠. 인력과 프로젝트 상황에 맞춰서 관리가 용이한 쪽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park (224,800 포인트) 님이 2023년 5월 31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