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Layout 축소하기 하고 싶어요

0 추천

스케줄러 비슷한 어플을 만들고 있습니다. 어제 오류가 나서 글을 올리고 수정한 다음 다른 기능을 구현하고 싶은데 어려워서 도움 요청합니다 ㅠ

 

시작화면

시작 화면 입니다. 이 화면에서 날짜를 선택하면 해당 날짜 기준으로 저장된 메모 리스트가 하단에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날짜 선택 후 모습

 

왼쪽 하단 햄버거 바는 날짜 선택에 제한이 없는 모든 메모 리스트를 불러오는 버튼입니다.

문제는 이 버튼을 눌러도 RecyclerView 크기가 작아 한번에 볼 수 없어서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버튼을 눌렀을 때 위 달력(CalendarView)가 사라지고 혹은 축소하여 안보이게 한 후 RecyclerView가 채워지도록 하고 싶은데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이 화면은 햄버거 바를 눌렀을 때 현 상황 입니다. 위 캘린더뷰의 visibility를 invisiable로 바꾼 모습입니다. 밑에 리스트가 상단에 위치하고 레이아웃 크기 자체가 커졌으면 좋겠습니다.

헬프 요청합니다 ㅠ

사자의사자 (200 포인트) 님이 2023년 6월 3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INVISBILE 대신에 GONE를 사용하세요. INVISIBLE은 레이아웃도 그대로 남고 뷰를 여전히 누를 수 있는 상태입니다.
spark (227,530 포인트) 님이 2023년 6월 30일 답변
혹시 GONE으로 바꾸고 activity_layout에서 CalendarView 밑에 있는 linearLayout이나 recyclerView의 height를 match_parent로 바꿔야 gone으로 사라진 calendarVIew 자리에 올라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