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이 Android 13(API 수준 33) 이상을 타겟팅해야 함'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이 구글플레이 콘솔에서 경고메시지가 확인되는데요.

- 위반

앱이 Android 13(API 수준 33) 이상을 타겟팅해야 함

- 세부정보

사용자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Google Play의 모든 앱은 대상 API 수준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2023년 8월 31일부터 최신 Android 출시로부터 1년 이내의 대상 API 수준을 타겟팅하지 않는 경우 앱을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앱을 API 33 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는건 알겠는데, 현재 프로덕션 중인 앱은 API 33 입니다.

 

그래서 그림 아래 '영향을 받는 APP Bundle 보기' 를 통해서 확인해보면

과거에 공개테스트 비공개테스트 때에 올려두었던 이전버전들이

API31 이라, 이것들 때문에 경고메시지가 온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공개테스트와 비공개테스트는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조치를 해야 하는건지 

어떻게 하는게 제일 베스트인지 알 수 없어서 조언 구해 봅니다.

 

sy9902.lee (170 포인트) 님이 2023년 8월 23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글세요, 해당 메세지는 production 기준으로 오는 걸로 아는데, 이상하네요.

님이 말하는 대로 라면, 공개테스트와 비공개테스트의 트랙을 중지해야할 것 같은데요. (이건 이치에 맞지 않구요.) 아니면, 공개테스트의 버전도 올리셔야 할 것 같은데, 뭔가 앞뒤가 맞지 않아요. 혹시 플레이 콘솔의 버그인지도 확인해 보세요. 버그가 생각보다 상당히 많아요.
spark (227,530 포인트) 님이 2023년 8월 23일 답변
sy9902.lee님이 2023년 8월 24일 채택됨
첨부가 안되어서 그런데,
영향 받는건 공개테스트와 비공개테스트만 되어있습니다.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님과 같은 메세지를 받았는데, 이 말은 공개테스트, 비공개테스트도 메세지를 받게 되어 있는 게 맞습니다. 무시하시던가 아니면 트랙을 중지하시면 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