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 심사시 테스트 계정 제공 관련

0 추천
앱 심사를 위해서 앱을 제출할때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앱은 테스트용 계정을 생성해서 제공하도록 되어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현재 구글/네이버/카카오 로그인 기능이 있는데

회사에서 테스트용으로 쓰는 구글 계정을 줬는데 유효한 계정을 제공하라고 리젝을 먹었습니다.

아마 다른기기이다 보니 2차 인증 때문에 리젝인거 같은데..

이런 경우 계정 제공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통 아이디/비번을 입력하는 앱 같은 경우는 제가 임의로 계정 만들어서 주면 되는데

소셜로그인 기능만 만들어두니 곤란하네요..
하오링찡 (300 포인트) 님이 2월 2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If you end up with rejection of your application due to missing credentials and you are not able to provide them (e.g. they are really one-time), you can send appeal to Google and then, they are open to accept video of your application. You have to record each screen for at least 2 seconds.

스택오버플로우에 보면 위와 같은 답이 있습니다. 2FA를 통과할 수 있는 테스트 계정을 만들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위처럼 구글에 우리는 이런 저런 이유로 테스트 계정 제공이 불가능하다. 대신에 비디오를 캡쳐해서 보낼테니 대신에 이걸 리뷰해달라고 부탁해 보라고 하네요.
spark (227,530 포인트) 님이 2월 10일 답변
0 추천
전달하시는 구글 계정에 대해서 2차인증에 대한 기능을 사용중지 하여 보셨나요?

2차 인증 활성화는 별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월 14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