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WebView(접근성)관련 질문입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음 일단 구성이 어떻게 되어있냐면요.

Activitygroup 으로 설정후 웹뷰를  view형태로 화면에 뿌려주고있습니다.

 

뷰로 바꿔주는 곳을 보자면

 public void startGroupActivity(int index, Intent intent)
    {
    String id = ""+index;
 
activityManager.dispatchPause(false);
          View view = activityManager.startActivity(id, intent).getDecorView();    
    if (view != null) {
            currentTabIndex = index;
            replaceView(view);
    }
activityManager.dispatchResume();
    }
 
뭐 이런식으로  메인페이지에서 webView를 상속받아 화면을 구성하고 intent 로  startGroupActivity로 보냅니다 그럼 들어오는 intent에서 이놈을 Veiw형태로 만들고 이걸    replaceView(view); 로 화면에 뿌려주는 형태입니다.
 
한화면에서 처리하기위해서 이러한 형태로 만들었고 back를 위해서 List 형태를 취하고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인데요  startGroupActivity에서  replaceView(view);로 화면을 뿌려주게 되면 android 토크백에서 포커스는 가지만 안의 속성을 읽어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냥 startActivity(intent);로 화면(Activity)을 뿌려주었을때는토크백(접근성)에서 인식하고 잘읽어주는데  startGroupActivity에서  replaceView(view);로 화면을 뿌려주게 되면 포커스는 가지만 화면의 내용을 인식하지 못한다는것입니다. 에러도 안뜨고 포커스는 가는데 읽어주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혹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신분이 계실런지요. 일단 해보라는 appView.getSettings().setJavaScriptEnabled(true); 같은설정은 했고 그럼에 새롭게 띄우면 읽어지는것이겠지요.. android 설정의 웹스크립트는 허용으로 한상태입니다. 이걸로 해야 링크를 타고 들어가더군요..
 
두서없는 질문이긴 합니다만. 너무 포괄적이라면 죄송합니다.
가넬 (120 포인트) 님이 2013년 8월 28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