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Notification 클릭 시 실행되는 앱에서 Notification 클릭 시 Activity 중복 처리..

0 추천
Notification 기능을 이용하여, 클릭을 하면 앱의 시작 Activity 로 이동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런데 앱의 다음 Activity 에서 Notification 을 클릭하면 앱의 시작 Activity 로 이동하여 같은 앱이 중복되어 실행됩니다..

그러니까.. Activity 가 A - B - C 순으로 있다고 한다면.

B 나 C 에서 Notification 을 클릭하면 새로운 A 가 시작되어 A 에서는 또 B - C 로 이동이 가능하게 되어, 같은 2개의 앱이 실행되어 있는 형태가 됩니다..

2개가 아니라 n개가 실행될 수도 있는...

이런 경우를 막으려면 어떻게 해주면 될까요?

음악 앱 같은 것들은 Notification 클릭 시 앱의 현재 실행되어 있는 Activity 로 이동하여 보여주는 것 같은데..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고수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드로종 (30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8일 질문

2개의 답변

+1 추천
일단 펜딩인텐트에서 보낼 인텐트가 new_task 플래그를 주시고요

거기다가  해당화면을 제외한 나머지를 지우고싶으시면 cleat_top

그리고 재사용하고싶다고하면 single_top 플래그를 주시면됩니다... 플래그에 대해서 다시한번 조사해보시면 답나올겁니다
건방진프로그래머 (26,63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9일 답변
0 추천
이건 PendingIntent를 리시버로 놓으셔야 합니다

리시버 하나 만드시고 거기서 앱 실행여부 체크해서 실행되있으면 그 화면 열고 아니면 새로 켜세요

(백그라운드도 켜져있는겁니다)

 

지금 밖이라 소스는;;
수상한i (8,05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