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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ES Draw 사이즈에 관하여 질문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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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OpenGL ES 를 사용하여 어떠한 심볼을 그리고 있는데

 

이 심볼이 들어가는 그림이 많습니다.

 

그래서 다 그린 그림을 하나의 객체로 묶어주었는데

 

이 통합된 큰 개체를 전체적으로 사이즈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public void draw(GL10 gl){
      

      // 테두리 모서리 그리기
      gl.glEnableClientState(GL10.GL_VERTEX_ARRAY);
      gl.glVertexPointer(3, GL10.GL_FLOAT, 0, vertexBuffer);
      gl.glColor4f(1.0f, 0.078431f, 0.576471f, 0f);
      gl.glDrawElements(GL10.GL_TRIANGLES, indices.length,
      GL10.GL_UNSIGNED_SHORT, indexBuffer);

      // 내부 사각형 십자가 그리기     
      gl.glVertexPointer(3, GL10.GL_FLOAT, 0, vertexBuffer2);
      gl.glColor4f(1.0f, 1.0f, 1.0f, 0.0f);
      gl.glDrawElements(GL10.GL_TRIANGLES, indices2.length,
      GL10.GL_UNSIGNED_SHORT, indexBuffer2);
      

      //내부 원 그리기
      gl.glPushMatrix();
      gl.glVertexPointer(3, GL10.GL_FLOAT, 0, mVertexBuffer);
      gl.glTranslatef(x + 0.35f, y + 0.35f, z + 0.0002f);
      gl.glScalef(offSet, offSet, 0);
      gl.glColor4f(0.0f, 0.0f, 0.0f, 0.0f);
      gl.glDrawArrays(GL10.GL_LINE_LOOP, 0, mVertex.length / 3);
      gl.glPopMatrix();
   

      // 내부 가로 측 선 그리기
      gl.glLineWidth(2);
      gl.glVertexPointer(3, GL10.GL_FLOAT, 0, vertexBuffer3);
      gl.glDrawElements(GL10.GL_LINE_STRIP, indices3.length,
      GL10.GL_UNSIGNED_SHORT, indexBuffer3);
       

      // 내부 세로측 선 그리기
      gl.glVertexPointer(3, GL10.GL_FLOAT, 0, vertexBuffer4);
      gl.glDrawElements(GL10.GL_LINE_STRIP, indices4.length,
      GL10.GL_UNSIGNED_SHORT, indexBuffer4);
      
     
         // 정점을 이용해 그릴 수 있도록 세팅된 것 해제
         gl.glDisableClientState(GL10.GL_VERTEX_ARRAY);
     }

 

이런식으로 그리고 있는데요. 이 렇게 완성된 하나의 심볼을 리사이징 시키는 방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3년 9월 24일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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