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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s-feature> 태그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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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벨로퍼 사이트에서 영문 설명을 눈빠지게...읽어보다가 의문점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일단 주소는 여기구요

http://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manifest/uses-feature-element.html

영어를 잘 못해서 잘못 이해 한것일 수도 있고..내용도 이해가 잘 안되고 해서

도움 요청 드립니다.

 

궁금한 부분은 android:glEsVersion 부분인데요

An application can assume that if a platform supports a given OpenGL ES version, it also supports all numerically lower OpenGL ES versions. Therefore, an application that requires both OpenGL ES 1.0 and OpenGL ES 2.0 must specify that it requires OpenGL ES 2.0

>>여긴 GL 버전이 높으면 낮은 버전도 지원 한다는 말로 이해 했고 

An application that can work with any of several OpenGL ES versions should only specify the numerically lowest version of OpenGL ES that it requires. (It can check at run-time whether a higher level of OpenGL ES is available.)

>>여긴 여러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면 낮은 버전을 정의하라는 말로 이해가 됐거든요.

 

높은 버전을 사용하면 낮은버전이 지원이 되는데

왜 굳이 낮은 버전을 선언하고 런타임을 통해 상위버전의 사용가능여부를 확인 해야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영어가 부족하다보니 이해가 잘 안되네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ire (3,900 포인트) 님이 2013년 10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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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된 답변
저도 영어는 못하지만 말씀드리자면

메니페스트에 glEsVersion 값을 높은 버전으로 설정하면 하위 버전도 지원합니다.

2.0으로 설정하고 1.1  기능을 사용해도 지원하다는 것입니다.

 

2번째는 만약 이 앱이 1.0, 1.1, 2.0에서 모두 동작하게 개발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메니페스트에 버전을 뭐로 적을까요? 가장 낮은 1.0을 적으라는 것입니다.

그래야 1.0, 1.1 만 지원하는 단말에서도 설치 가능하니까요.

런타임 때 버전을 체크하여 높은 버전을 지원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거죠.
원조안드로이드 (58,190 포인트) 님이 2013년 10월 17일 답변
ire님이 2013년 10월 17일 채택됨
그렇네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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