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리눅스 서버구축에 대한 기본적인 질문

0 추천

안녕하세요

취업한지 얼마 안되는 신입인데요

첫날부터 바로 시작해서 만들기 시작한 어플이 거의 완성되가서

이제 담주에는 리눅스로 서버 구축을 하라는데요
(회사에 따로 서버 컴퓨터는 못본것같은데 아무래도 호스팅 하는거겠죠??)


서버쪽은 전혀 모르기에 질문좀 드릴께요 ㅠㅠ
(회사에도 물어볼사람이 전혀없는 상황이라..)


첫날 전에 일하던분이 하던거 보니 putty 로 cmd 같은 화면에서 명령어 날려서 이것저것 보여주더라구요

1. 서버 구축할때도 집에서 그냥 일반 PC 쓰는것처럼 화면을 보면서 하는게 아닌 cmd 같은 화면으로 설치랑 다 해야하는건가요??

2. 제가 배운게 jsp랑 오라클이라서 안드로이드에서 디비 연결하는걸 jsp랑 오라클을 사용해서 하였는데 리눅스 서버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3. 2번이 가능하다면 오라클 xe 버전을 받아서 사용했는데 이걸 사용할 수 있는건지요
(어플은 사진과 글을 올리고 답변하고 그정도라 간단한 어플이긴 한데...)

4. 아 그리고 서버에 설치할때 java, tomcat, dbms 만 설치하면 되나요?? 파일 업로드도 하려면 ftp도 설치해줘야 하는건가요??



이쪽에 대한 지식이 아예 없다보니 질문도 제대로 하고있는건지 모르겠네요 ㅠㅠ

그래도 배워두면 좋을꺼라고 생각하기에 이번기회에 한번 해보려 합니다 ㅎ

wnlf (830 포인트) 님이 2013년 10월 27일 질문
사전 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질문이 모호하고 방대합니다.
일단 서점에서 관련 책을 읽으시고, 이를 바탕으로 관련 교육기관에서 일정 지식 수료를 권장합니다. 사측에 문의하세요.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