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개발 공부에 뛰어든 대학생입니다.
현재 시도하고 있는 부분이 두개의 액티비티가 있고, 액티비티 이동간에 소켓 연결을 유지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를 위해 소켓 부분을 클레스로 정의 해두고, 액티비티에서 소켓 부분 클레스를 만들어
소켓 관리 클레스에서 핸들러로 받아 처리 하도록 했습니다.
수신된 데이터를 처리하는 클래스에서 액티비티 별로 핸들러를 받아 호출된 액티비티에게 데이터를 전달해주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첫번째 액티비티에서 두번째 액티비티를 호출을 하고 첫번째 액티비티는 finish() 하였습니다.
두번째 액티비티에서 소켓 클래스를 생성하고 핸들러 등록까지 잘되었는데 데이터가 수신되면 두번째 액티비티 핸들러가아닌 첫번째 액티비티 핸들러를 호출되어 잘못된 처리가 되고있습니다.
여러 방면에서 검색해본 결과 첫번째 액티비티의 핸들러를 중지, 해제를 하거나 쓰레드를 정지 해야한다고 하여 우선 쓰레드를 정지 시켜보면 핸들러는 정지 되지않고 널익셉션 오류가 발생하며 앱이 종료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쓰레드를 서비스 전환하고 옵저버 패턴으로 처리 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 방법은 어떻게 손을 대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어떤 방법을 써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