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에 안드로이드로 게임을 개발하는데요. 외부 기기의 값을 블루투스로 받아 그 값에 따라 프레임애니메이션의 FPS값을 조절해야하는데. 즉. 값이 높으면 애니메이션이 빨라지고 낮으면 느려지게 만들어야합니다.
그런데 제가 SurfaceView에서 사용한 방식으로는 현재시간을 구하고 그 시간에 몇초가 지났을때 이렇게 쓰는데. 이것이 자주 바뀌면 벅벅 거리더라구요. 혹시 유동적으로 frameanimation의 FPS를 조절할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레이아웃에는 frameanimation이라는 것이 있던데 제가 surfaceview를 사용하지 않고는 게임을 만들어 본적이 없어서요 surfaceview가 편하기도 하고 혹시 layout으로 게임을 만들수도 있는지.
보통 안드로이드 게임들은 이러한 경우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세요.ㅜㅠ 교수님하고 하는 일이라..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