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drawer navigation 관련 질문 (모두 Fragment로 구성 여부 / UX인지 여부)

0 추천
안드로이드 개발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디벨로퍼에 트레이닝도 보고, 책도 보고 이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drawer navigation 으로 메뉴를 구성하고, 내용은 Fragment로 처리하려고 합니다.

리스트 뷰에서 아이템 클릭시 Activity를 새로 띄우기도 하지만,

리스트 뷰에서 아이템 클릭시 새로운 Fragment로 뜨게끔 하려고 합니다.

Activity를 띄우기보다 Fragment를 활용하는게 좋다고들 하는데.

여기 계신 분들이 생각하시기엔 어떤가요? 앱의 대부분은 Fragment로 해도 무방할까요?

 

그리고 저는 아이폰 유저인데다가, 안드로이드 사용경험이 없는 상태라서 안드로이드 유저의 행동양식을 추측하기 힘든데요.

drawer navigation 을 쓰면 보통 actionbar 왼쪽에 세줄짜리 아이콘으로 작게 나오는데,

보통의 안드로이드 유저는 이 버튼을 쉽게 인지하나요?

제가 보이겐 너무 작고 직관적이지 못해서 인지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되기도 해서요.

그렇다면 drawer navigation 을 쓰면 안되겠고, 다른식으로 메뉴를 구성해야 할 것 같아서.. 선택에 고민이 되네요.
쪼상 (140 포인트) 님이 2013년 11월 2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저도 현재  drawer navigation 이용해 앱을 만드는중인데 전부 프래그먼트를 이용하고있는데 괜찮습니다.

그리고 액션바같은 경우는 요즘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유튜브등 대부분 앱들이 이런 형태로 메뉴를 

구성하고있어서 다들 쉽게 찾더라구요 화면도 깔끔해지고  drawer navigation 사용하셔도 좋을거같은데요

샴따롱 (270 포인트) 님이 2013년 11월 2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