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액티비티 추적코드 넣을때 들어온 경로에 따라 따로 코드 넣어야 하나요?

0 추천
구글 애널리틱스 질문드립니다.

타 개발팀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1. GA에서 추적하고 싶은 activity, 즉 화면이 여러개라면, 각 activity에 추적코드 메소드를 넣어야 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2,  만약 한 activity에 들어오는 경로가 여러가지라면,  

3. 여러가지 경로를 다 체크하는 방법이랑, 그중에 한가지만 경로를 체크하는 방법이랑, 코드가 다르게 되는지요?

4. 제가 알기로는 1번과 같이 activity에 각 메소드를 넣어줘야 되면, 경로 체크하고싶은 갯수에 따라 코드가 다를것 같진 않고,  다만 추적된 후에 상위 activity도 추적시켜서 흐름도를 만들어서 경로를 보는 방법이 맞는것 같은데..

개발팀에서는 현재, 타겟 activity에 들어가는 경로가 여러개인데, 다체크할건지 or 한개만 할건지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뭔가 이상한것 같아서 이렇게 질문 올려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문가님들^^
Arsen (470 포인트) 님이 2013년 12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각 activity에 구글 애널레틱스 코드 하나만 삽입하면 될 것 같은데요. 아니면 중요한 액티비티에만요.

 

개발팀의 말은 이렇게 이해되네요.

 

타켓 액티비티로 가는 경로(가령 A액티비티 -> c액티비티 -> 타켓 액티비티)만 추적할 지 타켓 액티비티가 실행되면 무조건 추적할 지 묻는 것 같습니다.

 

님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방귀과장 (18,940 포인트) 님이 2013년 12월 20일 답변
감사합니다.
아마 저쪽에서는 모든 경로를 다 집어넣는 activities를 다수 선택해야하는건지 생각한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