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google-play-service_lib 추가 질문

0 추천

google-play-service_lib 추가하는 부분에서 질문 드립니다.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version"
            android:value="@integer/google_play_services_version" />

위의 부분을 추가 하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발생해서 라이브러리를 추가하였습니다.

Error: No resource found that matches the given name (at 'value' with value '@integer/google_play_services_version')

SDK에서 라이브러리 관련 파일은 인스톨을 하고 import로 라이브러리 추가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property에서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면 apply와 ok를 눌러도위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계속 발생 합니다.

다시 property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엑스 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건 추가가 안되어서 발생하는 건가요?

 

달oi랑 (230 포인트) 님이 2013년 12월 23일 질문

3개의 답변

+2 추천
라이브러리를 import 하고 난뒤에 처음에는 초록색 체크 박스 였다가 다시열면 빨간색 엑스가 되어있는 이유는

라이브러리를 참조할때 상대경로로만 체크하기 때문입니다.

즉, 현재 프로젝트가 D 디렉토리에 있고 라이브러리 프로젝트가 C 디렉토리에 있어서 서로 디렉토리가 다른 넘들을

참조하게 되면 저렇게 빨간색이 뜨게 됩니다.

그래서 해결책은 라이브러리를 import할때 해당 라이브러리를 현재 workspace로 복사해서 참조하시면 해결될것입니다.
이스트플랙 (2,510 포인트) 님이 2013년 12월 23일 답변
디렉토리 문제였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0 추천

Integers.xml 만들어서 <integer name="google_play_services_version">4030500</integer> 값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library 에 X 표시 뜨면 런타임 에러가 납니다. 따라서 경로를 맞춰 주시면 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3년 12월 23일 답변
그거 잘못된 방법입니다
0 추천
google-play-service_lib 을 임포트하실때 Copy projects into workspace 를 체크하고 직접 폴더로 복사해보세요

저도 예제만 보고 따라하다가 오류나서 저 방법으로 해결했어요
bangbang (8,820 포인트) 님이 2013년 12월 23일 답변
네 경로 문제였어요. 답변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