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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의 배경화면, UI등의 원본 이미지 사이즈는 어느정도로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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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앱을 만드는 건데요.

갤럭시탭(1280*800)에서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어떤 분은 1280*800픽셀사이즈에 맞춰 이미지들을 그리라고 하셨고

(처음부터 1280*800픽셀 레이어 크기에 맞춰 배경화면, UI를 그려라)(+해상도 300dpi)

 

어떤 분은 1280*800픽셀 사이즈의 3배(3840*2400)사이즈로 만들고 난 후에 줄여서 사용해라라고 하셨는데

(3840*2400픽셀 레이어 크기에 맞춰 배경화면, UI를 그린 후, 나중에 포토샵 등에서 픽셀을 줄여라)(+해상도 300dpi)

 

 

어떤 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그림 이미지 크기가 1.4mb여서 픽셀을 줄이고 줄여(800kb? 정도) 겨우 실행이 되었던 적이 있는데,

그때 픽셀을 줄이니까 이미지가 선명하게 나오진 않았습니다

 

 

어떤 게 맞는 건가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1월 6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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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에서 GUI에 사용될 이미지 사이즈를 크게 그리고 줄여서 주는것은 디자이너의 몫입니다.

개발자는 타겟단말의 해상도에 맞는 이미지를 요청하셔서 받아서 쓰시면 됩니다.

 

1280x800 에 맞게 아이콘과 배경이미지를 디자인해달라고 했다고,

딱 그 사이즈로 작업해서 주고서 나중에 더 큰 사이즈의 이미지가 필요해서 요청했을 때

문제가 된다면 디자이너가 잘못한거지 개발자가 잘못한게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Gradler (109,780 포인트) 님이 2014년 1월 7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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