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비디오폴더를 구현중인데 MediaStore 함수사용에 관해서 질문합니다.

0 추천

최대한 간단하게 말해드리자면...

ArrayList를 비디오 폴더, 비디오 리스트 구현하여 ArrayAdapter 뷰를 상속하는 클래스를 각각 만들어주고 getView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후 OnItemClick 리스너를 생성해주어 비디오 폴더를 클릭하면 거기에 맞는 리스트가... 뜨는 것까진 아직 구현하지 못하였고 전체 리스트만 뜨게 해둔 상태입니다.

  

(폴더를 클릭하면 오른쪽이 뜹니다)

실제로 폴더는 스마트폰내에 있는 비디오가 들어있는 폴더만 보여주는데... 중요한건 아직 데이터를 걸러(?)내는 작업을 못하고 있습니다.

MediaStore의 qurey 부분을 필터링 해줘야 하나요? 거의 qurey는 특정폴더 하나만 나타나게 해주는 형식만 본것같습니다. 이건 특정폴더 하나만 보여주는 것이 아닌 ... 각 폴더에 맞는 파일을 보여주는 형식이라...

폴더의 경로, 비디오 파일의 경로는 Log로 나타나게 해줬습니다.

CEL (1,140 포인트) 님이 2014년 1월 24일 질문
왼쪽 그림은 동영상이 있는 폴더의 목록이고, 저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폴더에 있는 동영상의 목록만 가져오면 되는건가요?
네...
저도 계속 검색해본결과 MediaStore qurey에 seletion을 구현해주는 방법도 될 것같은데... 그렇게하면 특정폴더 하나의 내용밖에 표시 못해주는 것같습니다.
아니 그러니까, 오른쪽 화면에는 특정 폴더의 동영상을 보여주는건가요, 여러 폴더의 동영상을 보여주는 건가요?
현재 상황으론... 어떠한 폴더를 클릭하든 결국 모든 비디오 리스트가 나오게 되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특정폴더의 동영상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닙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어떠한 폴더를 클릭하든 그냥... 스마트폰 내에 모든 비디오를 보여주게 OnItemClick리스너를 설정해놓았을뿐 입니다.
쿼리든 뭐든...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상태입니다.

A 폴더 - A 비디오
B 폴더 - B 비디오  가 아닌

A 폴더 - 모든 비디오
B 폴더 - 모든 비디오 ... 정도가 되겠네요.
그럼 오른쪽 화면에는 선택한 폴더 안의 동영상만 보여주면 되는건가요? 같은 질문 세번째하려니 지치네요...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드릴려 했는데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난 것같네요...

결론을 말하자면...네 오른쪽 화면엔 선택한 폴더 안의 동영상만 보여주면 됩니다.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4년 1월 26일 답변
CEL님이 2014년 1월 26일 채택됨
역시 쿼리에 selection을 설정해줘야 하는군요...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알 것같습니다. 답변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