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애드몹광고 dialog 사용에 대한 질문입니다.

0 추천
현재 어플을 제작하여 애드몹 광고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어플화면 하단에 고정으로 320X50(BANNER)광고를 사용하였습니다.

클릭률은 보통 1프로정도 되었습니다.

어제 dialog를 사용하여  300X250(IAB_MRECT)사이즈 광고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하였는데  클릭률이 10프로정도가 나왔습니다.

모든화면에 dialog방식을 사용한것은 아니고 최종적인 목표컨텐츠 출력부분에 dialog를 사용하여 광고를 사용하였습니다.

화면에 광고처리방식은 어떤 한 액티비티에서 다음 액티비티로 전환되면서 컨텐츠가 나오고 dialog를 사용하여  300X250(IAB_MRECT)사이즈 광고를 화면에 표시하게 처리하였으며 사용자가 물리백버튼이나 소프트백버튼을 사용하면 dialog가 제거되게 처리하였고 사용자는 dialog밑의 컨텐츠를 읽게 됩니다.

dlalog가 화면에 출력되는 방식은 custom dialog를 사용하여 광고이외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으며 화면 가운데에 광고가 나오게 하였으며 오로지 백버튼만을 사용하여 dialog를 종료하게  하였으며 dialog 밖을 클릭하여 dialog가 종료되는 것은 막아둔 상태입니다.

화면밑에 컨텐츠출력부분에는 애드몹광고를 삽입하지 않았습니다.

이방식이 애드몹 정책에 위배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hindle (12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6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벗어날 수 없는 화면에 광고를 게재하면 안된다고 하는데 이 경우에는 괜찮을 것 같네요.

https://support.google.com/admob/answer/2753860?hl=ko&topic=1307235&ctx=topic&rd=1#adplacement

자세한건 여기글 보고 판단하시길...
마플 (3,72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6일 답변
저도 그부분을 읽어봣는데 좀 애매모호하여 질문을 올렸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0 추천
현재 애드몹 전면 광고와 비슷하네요. 전면 광고도 엑스버튼 눌러서 나가거든요. 제 생각에 특별히 애드몹 정책에 위배되는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방귀과장 (18,94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6일 답변
답변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