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SDK 버전 별로 앱을 따로 만들어 배포(게시)하기도 하나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지금 앱을 개발 중에 있는데, API10 기준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지금도 있는 듯 하여..)

그런데 일부 UI의 경우 저버전에서는 지원되지 않아서, 편리한 UI 구조를 자동 채택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http://developer.android.com/training/basics/supporting-devices/platforms.html

이 글을 읽어 보면 버전 체크를 해서 액션 바를 생성할지 결정하라는 식의 조언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이러면 이 앱이 배포되어도 자기 버전 이상의 라이브러리 호출은 실행되지 않으므로 안전하다는 것이겠죠?

제 생각에는 이럴 바에야 최신 sdk로 하나 만들고, 로직만 공유하는 저 버전 sdk 버전 앱 만들어서 각자 배포하면 스토어에서 조회할 때는 하나의 앱 아이디에 각각의 배포 본이 따로 다운로드 되어서 유저 입장에서는 하나로 보인다든지 하는 편이 좋을 것 같기도 해서요.

같은 고민을 해 보신 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애드 (19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19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요즘 UI관련해서 많은 라이브러리들이 생겨났습니다.

 

허니컴 이후부터는 UI가 많은 부분 변화였으며 그에 관련된 이하버전에 적용가능한

라이브러리가 생겨났습니다.

예로 nineoldandroid 등이죠

 

ActionBar같은 경우는 이제 구글에서 확장라이브러리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Support V7에 보시면 Appcomapt 가 추가되어졌습니다.
네버그린 (1,29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20일 답변
애드님이 2014년 4월 22일 채택됨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아직 안드로이드 세계는 익숙하지 않아 용어가 어색하지만.. Support V~ 기능에 대해 더 공부해 봐야겠네요. :)
0 추천
actionbar 지원만 문제라면 appcompat 으로 해결가능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2월 19일 답변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