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를 바꿀려고합니다. 도움좀 주세요

0 추천
지금까지 코로나sdk 로 간편하고 짧은시간내에 앱개발이 가능해서 재미있게 코딩을 해왔는데요

이번에 무료버젼이 엄청 한정적이게 되버려서

게임하나 만들려면 basic 을 월 16불 내고 사서써야되는 상황에 쳐했습니다.

그래서 아예 제가 원하는 광고플랫폼회사 쓸수있게 이클립스로 갈아탈려고 했는데요

cocos2d-x 라던지 AndEngine 이라던지 Unity 라던지 많은 게임엔진들이 있네요;;

솔직히 엔진이 뭘 의미하는건지도 모르겠고 뭘 써야 개발을 잘 할수 있을지 고민됩니다.

 

인간인지라 쉬운 코로나만 쓰다가 이클립스 보니까 멍- 하더라고요...

그리고 애플과 안드로이드 동시에 개발 지원하는 cocos2d-x 나 unity 를 사용해볼까? 하고 생각해봤는데

많이 고민중이네요...

여러분들이 써주신 고맙고 값진 글들을 읽어봤는데 저혼자선 아! 이걸해야겠다! 라는 결론에는 도달하지 못하겠습니다.

일단 멀티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바야바님께서 만드신 바야바엔진도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부디 좋은선택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미국에서 유학중인데 저번주 한주가 president week 여서 약간 방학처럼 있었거든요.

밤새면서 그렇게 재미있게 코딩하고 디버깅해서 문제해결했을때 얻은 그 쾌감이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재미있는거 좀더 advanced 하게 해보고 싶어요

엔진과 개발툴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칸라임 (18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2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코로나 라는 툴이 얼마나 편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게임엔진을 쓰려면 아마도 C++로 개발해야 할 텐데, 이클립스는 이게 별로 안좋습니다. CDT라는게 있기는 하지만 제 기준으로는 사용할만한 수준이 못됩니다.
  • java로만 개발하는 게 가능한 경우 이클립스보다는 android studio를 쓰시기를 권장합니다.
  • 월 16달러를 아끼기 위해 다른 툴로 갈아타는게 맞는지 한 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툴을 써서 그 이상의 생산성 향샹을 얻을 수 있다면 비싼게 아닙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2월 28일 답변
...